제1회 고양시장배 피클볼 대회가 지난 9일 덕양구 행주내동에 조성된 피클볼장에서 개최되었다. 약 170여명의 피클볼 동호인들이 참석한 이날 대회는 고양시피클볼협회가 준비한 상품과 (주) 트라이온 및 피클볼 용품업체(Joola, 아이마오 등)에서 협찬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풍성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대회는 6명이 한팀을 이루는 단체전 경기로 진행되었다. 주최측에 의해 정해진 경기운영방식과 팀배정에 따라 오후 4시까지 치열한 경기가 이어졌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피클볼은 모든 연령대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직은 낯선 피클볼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매력있는 생활스포츠로 자리잡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태서 고양시협회장은 “참가 인원이 많은 만큼 개인별 게임 기회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면서도 “협회를 중심으로 고양시 피클볼 동호인들이 모두 함께 하는 축제인 만큼, 게임 승패를 떠나서 모두 함께 즐기는 잔치마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본경기에 앞서 오전에는 예선전이 이어졌다. 워낙에 참가팀이 많다보니 이날 대회는 점심식사 시간에도 계속 진행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참가자들은 경기가 없는 시간에도 틈틈이 식사를 하곤 했다. 오후에 이어진 본 경기에선 수준급의 팀들이 치열한 경기를 벌여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